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평택지역/삼성전자고덕산단

평택시, 삼성전자 입주지원 TF팀 가동

by SL. 2015. 2. 14.

2015.02.11 

 

 

 

 

기반시설 설치 등 총 23개 분야 적극 지원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평택시와 경기도의 조기 투자 요청을 받아들여 고덕산업단지에 세계 최대 규모의 차세대 최첨단 반도체 라인을 건설하기로 발표했다.

 

 이 사업은 2017년까지 1단계로 15조 6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삼성전자 반도체 라인은 2015년 상반기 조기 착공해 2017년 하반기부터는 제품 생산을 시작하게 된다.

이에 평택시는 부시장을 단장 으로 7개 반 전담 TF팀을 구성해, 공장 건축 인·허가, 기반시설 설치 지원 등 총 23개 분야에 대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 이다.

이와 관련해 고덕산업단지에 입주하는 삼성전자는 2월 입주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의 투자계획 공유와 전담 TF팀의 역할과 지원 방향을 확인하고 향후 협조 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해 3일 삼성전자와 평택시 TF팀이 함께하는 고덕산단 입주지원 TF 착수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는 반도체 생산라인 건축계획과 지역사회와의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설명하고 사업기간을 최대한 앞당겨 공장을 가동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평택시 TF팀은 삼성전자의 공장 가동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평택시를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 하기 좋은 명품도시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www.pa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