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18
시행사측 자금 조달 기일 5월로 재연기 / 시 “시공사 사업 감정평가 재실시 원인”
춘천 의암호의 수변 경관을 활용해 대규모 테마랜드를 조성하는 ‘비티비아일랜드’ 사업이 또다시 지연되고 있다.
사업 시행사인 비티비아일랜드측은 2010년부터 춘천시 위도(고슴도치섬)에 개별 보트정박장을 갖춘 고급 롯지(별장형 콘도)와 특급 호텔, 4계절 실내 테마파크, 테마콘도를 건립하는 비티비아일랜드 사업을 벌여왔다.
규모는 연면적 68만2389㎡(20만6780평)며 1조4000억원이 투입되는 초대형 사업이다.
시행사측은 2011년 9월 착공, 올해말까지 마칠 계획이었으나 당시 자금을 끌어들인 부산저축은행 파산 사태가 발생하면서 지연돼왔다.
1년 이상 지연되던 이 사업은 시행사측이 지난해말 서울의 한 증권사로부터 올 3월말까지 비티비아일랜드 사업을 위해 1400억원대의 PF자금을 발행하겠다는 공문을 받았다며 춘천시에 재추진 의사를 밝히며 다시 수면위로 떠올랐다.
당초 계획을 수정해 퀄즈 아일랜드, 럭스 아일랜드, 버즈 아일랜드 등 3개 사업 가운데 퀄즈 아일랜드 사업을 3월초에 착공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과 일정을 제시했다.
여기에 춘천시가 지난해 12월 시행사측이 제출한 공사 착공신고서를 지난 2월 수리하면서 올 봄 공사착공이 현실화되는 듯 했다.
그러나 시행사 측이 증권사로부터 1400억원대의 PF자금을 받기로 한 기일이 3월말에서 4월로 연기됐고 또다시 5월초로 재연기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 사업이 또다시 불투명해지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증권사의 PF자금 대출일이 당초 3월말까지였으나 4월16일로 한차례 연기됐고 또다시 5월10일로 미뤄졌다”며 “시공사가 이 사업에 대해 감정평가를 다시 실시하면서 자금 대출이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비티비아일랜드측이 착공키로 한 퀄즈 아일랜드에는 수상레포츠와 호텔형 리조트 시설이 들어서며 준공시점은 내년 하반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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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23
춘천 ‘비티비 아일랜드’ 착공 청신호
춘천시 서면 위도(일명 고슴도치섬)에 대규모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비티비아일랜드’ 사업이 재추진(본지 1월 9일자 10면)되고 있는 가운데 춘천시가 공사 착공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춘천시는 사업시행사인 비티비아일랜드측이 지난해 12월 제출한 공사 착공 신고서를 재검토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공사가 가능하도록 조만간 착공계 신고서를 수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1년 가까이 금융권으로부터 PF(프로젝트파이낸싱) 자금을 받지 못해 착공을 하지 못했던 비티비아일랜드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지켜보던 춘천시가 최근 전향적인 태도를 보인 이유는 PF자금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춘천시는 지난 15일 비티비아일랜드가 PF자금을 받기로 한 A증권으로부터 공문을 접수했다.
공문에는 비티비아일랜드 사업을 위해 3월말까지 1400억원대의 PF자금을 발행할 예정이라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춘천시는 A증권으로부터 받은 공문을 검토한 끝에 비티비아일랜드 사업 재추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착공계 신고서 수리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춘천시 관계자는 “A증권으로부터 공문을 받기 전까지는 비티비아일랜드측이 1000억원이 넘는 PF자금을 받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지에 대해 회의적이었다”며 “그러나 증권사로부터 비티비아일랜드의 신용을 확인한 만큼 착공계 신고서 수리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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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19
천혜의 자연, 선진 복합레저문화, 그리고 고품격 감성 서비스 비티비아일랜드
세계는 현재 복합레저문화 열풍이다. 프라이빗한 독립성을 중요시했던 세계의 부호들도 주거와 레저, 비즈니스와 커뮤니티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복합레저문화를 추구하고 있는 추세다. 두바이의 ‘팜 아일랜드’나 싱가포르 ‘리조트월드 센토사’의 사례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다.
춘천 위도에 개발 중인 비티비아일랜드는 이러한 복합레저문화 트렌드를 국내에 처음 선보임으로써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리더로서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역사적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비티비아일랜드의 개발사이자 사업의 중추라 할 수 있는 (주)비티비에이엠씨의 송학봉 대표를 만나 성공 전략을 들어봤다.
“주거와 레저, 비즈니스와 커뮤니티를 함께 생각한 비티비아일랜드에서는 레저를 통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VVIP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커뮤니티 형성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프라이빗 세일링 보트하우스인 럭스아일랜드와 수상레포츠의 랜드마크로 각인될 퀄즈아일랜드, 그리고 다채로운 공연과 환상의 어트랙션을 갖춘 테마파크 버즈아일랜드까지. 비티비아일랜드를 통해 국내에서도 세계적 흐름인 하이엔드 레저 라이프스타일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송학봉 대표의 첫 마디에서 느껴지는 확고한 신념과 자신감이 이 거대한 프로젝트의 미래를 암시해주는 듯했다. 그의 설명대로라면 비티비아일랜드는 규모 면에서나 수준면에서나 지금까지도 없었고, 앞으로도 좀처럼 현실화되기 힘든 매우 생소한 창조임에 틀림없어 보였다.
“최근 세계적인 VVIP 마케팅의 화두는 커뮤니티에 있습니다. 세계적 부호들이 독립 공간 보장이라는 별장 문화를 추구했던 것에 반해 대외적인 활동성과 커뮤니케이션에 강한 2세 경영으로 전환되면서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커뮤니티 형성의 중요성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것이죠. 이런 트렌드가 곧 레저문화의 변화를 이끌어 향후 테마타운의 콘셉트는 복합레저타운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비티비아일랜드에는 원통형 스키슬로프와 객실 복도에서 바로 스키와 워터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운영 방식 등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어트렉션 시스템이 한둘이 아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차별화 요소 이전에 송학봉 대표가 먼저 내세우는 제 1의 성공 전략은 바로 완벽한 서비스다. 그리고 이는 국내 테마파크 문화를 리드하는 선두기업으로의 자리매김을 다짐하는 송학봉 대표의 경영 철학이기도 하다.
“비티비아일랜드의 중심은 결국 사람이자 고객입니다. 당연히 이런 테마파크의 경쟁력은 서비스에 있는 것이죠. 친절과 봉사뿐만이 아니라 고객의 동선과 객실의 컬러 콘셉트 등 보이지 않는 부분 하나까지 고민하는 철저한 준비가 선행되지 않는다면 고객들에게 최고의 휴식을 제공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이 '오직 나만을 위한 완벽하고 경이로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에도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마인드에서부터 차별화된 (주)비티비에이엠씨는 남들과 같아서는 세계적인 상품을 만들어낼 수 없다는 일념으로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감성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세계 유명 호텔경영학교인 스위스 DCT(International Hotel and Business Management School)를 운영사로 선택한 것도 이러한 맥락에서 유럽의 선진국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었다고.
DCT는 국제적 브랜드를 소유한 메인 운영사로서 춘천 위도 관광지 내의 모든 운영에 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협력사다. (주)비티비에이엠씨는 스위스 DCT 호텔경영학교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세계 최고의 선진 교육 시스템을 갖춘 호텔경영학교를 직접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동시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비티비아일랜드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으로 가득 찬 송학봉 대표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진중한 각오도 전했다. “명품의 가치는 시대를 불문하고 변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가치. 주거와 레저 공간에서도 이제 그러한 명품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주)비티비에이엠씨는 고객을 향한, 고객을 위한 최상의 맞춤 서비스 창조와 선진화된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명품 복합레저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감히 확신합니다.”
비티비아일랜드는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은 물론 국내 관광레저사업에 미치는 영향 또한 매우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으며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는 그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BTB ILAND 조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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