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경기도/의왕·군포

자연 속 힐링, 경기도 의왕시 백운호수

by SL. 2014. 2. 23.

2014.01.29

 

산 속에 둘러싸인 호수에서 힐링
다양한 행사도 즐길 수 있는 백운호수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맑은 공기를 느끼며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경기도의 명소가 있다. 바로 백운호수다. 산, 호수, 하천 등 자연경관을 지닌 힐링의 도시 의왕시에 위치한 백운호수는 1953년에 준공한 인공 호수이다.

전체 면적의 88%가 녹지이며 수려한 산과 울창한 숲, 맑은 계곡을 갖고 있는데 많은 자연경관 중 특히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백운호수는 백운산과 청계산에 안겨 있다. 청정한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의 물이 호수로 흘러 들기 때문에 물이 맑고 풍경이 수려하다. 또한 백운호수에는 왕송호수에서 백운호수까지 약 11.2㎞를 연결하는 산들길, 한글둘레길, 누리길이 조성되어 있어 아름답고 맑은 호수의 풍경을 보고 산 속에 둘러싸여 맑은 공기를 느끼며 산책하기에 좋다.

이 호수는 원래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으나 주변의 수려한 경관, 맑은 공기 그리고 잘 정돈된 대형주차장과 호수순환도로, 등산로, 전문요리점, 라이브카페 등으로 인해 의왕시민은 물론 인근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드라이브를 즐기는 데이트족, 나들이 나온 가족, 옛 정취를 느끼기 위해 라이브카페를 찾는 중년들에게 특히 인기다.


매년 10월에 백운호수에서 열리는 백운예술제는 시민들과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연행사와 열린 무대, 체험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어 시민들이 자연 풍경 속에서 문화예술을 함께할 수 있다.

백운호수를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바로 `의왕 두발로데이(Day)` 다. 이 행사는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걷기축제로 갈미 한글공원을 출발해서 문화예술로~백운로 교차삼거리~백운호수를 순환해 다시 갈미 한글공원으로 돌아오는 7㎞코스에서 진행된다. 백운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여유롭게 느끼며 걸을 수 있고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자연을 느끼기 좋다.
이러한 행사들과 걷기를 통한 건강 찾기 등 여러 가지를 얻어올 수 있는 백운호수 나들이, 이번 주말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http://gnews.gg.go.kr/news/v_news_detail.asp?number=201401291533447055C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