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강원도/속초·양양이야기

속초지역 대규모 건설사업 본격화

by SL. 2014. 2. 1.

2014.01.30  

 

시, 학생교육원 상반기 착공
국민체육센터·시립도서관도

 

올해 속초지역에 추진되고 있거나 계획된 대규모 사업들이 가시화된다.

속초시는 현재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국립산악박물관과 속초시립도서관 및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이 올해 마무리 되는 것을 비롯, 상반기 중 강원학생진로교육원이 착공되는 등 대형사업이 본격 추진된다고 29일 밝혔다.

노학동에 건립되고 있는 국립산악박물관은 속초시립박물관 인근 3만6365㎡의 부지에 국비 150억원을 투입, 지상 3층, 지하 1층에 연면적 3789㎡ 규모로 오는 5월에 완공돼 10월 개관하게 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 산악인들의장비와 기록, 인물관, 산악역사관, 산악문화관 등 상설전시공간과 함께 등반체험과 등산교육을 위한 공간을 갖춘 국립산악박물관이 완공될 경우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다른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는 3월과 12월에 각각 준공예정인 국민체육센터와 시립도서관은 열람실과 디지털자료실 등 교육문화시설과 실내수영장, 헬스장, 에어로빅실 등 체육과 편의시설을 갖춘다.

이에 따라 조양동 일대를 비롯한 남부지역 주민은 물론 속초시민들의 문화체육 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강원도교육청이 진로교육 전문기관으로는 전국 최초로 속초에 건립하는 강원학생진로교육원이 2016년 4월 개원을 목표로 오는 6~7월경 착공될 예정이며 장사동에 예정된 속초교도소도 상반기 중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대규모 사업과 함께 오는 4월에는 2014전국 생활체육대축전이 열려 지역경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그동안 상대적 낙후지역인 북부권 개발을 전담할 북부권개발사업소와 정보스포츠센터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등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속초/최 훈 choihoon@kado.net --> --><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665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