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경기도/구리

구리월드디자인시티, 남경필 경기도지사 '그린벨트 해제' 국토부 강력 건의하겠다!

by SL. 2014. 10. 7.

2014/10/07

 

남 도지사 'GWDC는 미래를 준비하는 사업' , 여야 힘을 합쳐 경기동북부 발전시켜야..

 

 

 

 

 


취임 99일째를 맞는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11만개 일자리 창출을 준비하는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 구리시(시장 박영순)을 방문했다.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구리시자원회수시설 시청각실에서 진행한 설명회는 남경필 도지사를 비롯해 박영순 구리시장 등 경기도와 구리시 관계자들과 디자인시대 위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설명회는 박영순 구리시장이 직접 GWDC 추진상황사업 개요와 외자 유치상황 및 문제점들을 설명했으며, GWDC의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 했다.


사업설명을 들은 남경필 도지사는 “구리시를 포함해 경기도는 도전의 과제에 직면에 있다. 위기의 도전을 극복하고 이겨내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 박영순 시장님의 설명으로 GWDC가 미래를 준비하는 사업이다 생각하며, 경기북부에는 성장동력이 없어 북부 발전을 위해 경제투자실을 옮기고 전담팀도 함께 운영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서북부는 DMZ 평화공원이 추진되고, 동북부에는 GWDC 사업이 주요 사업이다. 여야가 힘을 합쳐 경기북부를 발전시켜야 한다. 연정을 통해 여야가 힘을 합치면 못할게 없다. 구리월드디자인시티를 경기 연정의 주요 사업으로 규정하고 적극 지원하고 추진하겠다”고 했다.


또한 남 도지사는 “GWDC사업이 멋지게 성공할 수 있도록 국토부를 설득해 그린벨트 해제를 강력히 건의하겠으며, 노력하겠다. 힘을 합쳐 나아가자”며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c) GNN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http://www.gnnet.kr/sub_read.html?uid=18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