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강원도/춘천이야기

‘ 제 2 경춘국도’ 신설 추진

by SL. 2015. 6. 10.

2015.06.10 

 

춘천시, 정부에 금남IC∼서면 당림리 자동차전용로 40㎞ 요청

 

춘천시가 서울과 춘천을 잇는 새로운 국도인 ‘제2경춘국도’ 신설을 추진한다.

춘천시는 국토교통부에 지난 2005년말 개통된 경기 남양주 퇴계원IC∼금남IC(29㎞) 자동차전용도로를 춘천까지 연장하는 ‘춘천 광역교통망 구축 계획’을 수도권 광역교통망 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9일 밝혔다.

춘천 광역교통망 구축 계획은 금남IC에서 경기 가평 설악, 춘천 남면을 거쳐 서면 당림리로 연결되는 자동차 전용도로 40㎞를 신설하는게 주요내용이다.

금남IC∼당림리 자동차 전용도로 신설에는 800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춘천시는 자동차 전용도로가 신설되면 기존 46호선 경춘국도와 서울∼춘천고속도로를 포함, 서울에서 춘천을 오가는 도로가 총 3개 노선으로 구축돼 교통 정체 해소와 이동시간 단축을 기대하고 있다. 춘천시는 금남IC∼당림리 자동차 전용도로 신설 투입 비용 가운데 상당 부분을 차지할 토지 보상비 절감을 위해 국토부 산하 한국철도시설공단 소유의 옛 경춘선 폐선을 따라 자동차 전용도로를 개설하는 대안도 계획하고 있다.

춘천 광역교통망 구축 계획에는 4000억원의 예산을 들여 당림리에서 춘천시내를 거치지 않고 바로 신북읍 용산리로 연결되는 길이 16㎞의 우회도로 신설도 담겨 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735177

 

 

http://www.kad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