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도시계획사업/수서고속전철

KTX와 GTX, 서울·수도권 지역 지식산업센터 기업 입주 수요 증가 전망

by SL. 2014. 10. 8.

2014.08.02 

 

대규모 철도 신설 계획이 발표, 부동산 시장 기대감 커져

 

 

 

 

KTX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연결되는 서울·수도권 지역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공장)에 대한 기업 입주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최근 수서~평택간 KTX 개통, 일산~삼성간 GTX 조기 추진, 신분당‧신안산선 지하철 개통 등 대규모 철도 신설 계획이 발표되면서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교통여건이 개선되면 기업은 물류비를 아낄 수 있고, 직원은 출퇴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풍부한 개발 호재와 도심 접근성 확대로 인구 유입과 상권 활성화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서울 수서역을 출발해 동탄역, 평택역(가칭)을 연결하는 수서발 KTX는 내년 말 개통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수서에서 평택까지 이동시간은 20분대로 단축된다. 수서역은 하루 평균 4만여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020년에는 경전철 위례~신사선이 추가로 개통될 예정이다.

지난 24일 정부가 GTX에 대규모 민간투자 프로젝트를 활용해 지역 투자를 촉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일산~삼성 노선 사업 추진도 탄력을 받고 있다. 2020년 개통 예정인 GTX를 이용하면 일산 킨텍스역에서 삼성역까지의 이동 시간이 20분대로 줄어든다.

일산~삼성 GTX 개통의 수혜 지역은 강남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연신내역 인근 삼송지구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지하 3층~지상 4층, 연면적 18만7978㎡로 구성된 ‘삼송테크노밸리’를 분양 중이다. 지하철 3호선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 GTX 연신내역이 들어설 계획이다. 일산선 원흥역(가칭)도 내년 6월말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서부간선도로 등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한강타임즈(http://www.hg-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www.hg-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7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