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경기도/양주·연천·포천

팸투어

by SL. 2013. 10. 8.

경기관광공사 ‘나는 연천으로 간다’ 팸투어

 

생태관광에 대한 인식 높이고 소통의 장 활용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천의 무한한 관광자원 발굴을 위한 1박2일 팸투어를 지난 5~6일 실시했다.

 

0101a0848.
▲관광자원

 

 

이번 팸투어는 경기관광공사와 연천군이 연천군 관광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사업인 ‘나는 연천으로 간다’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공사 소속 경기관광 SNS홍보단 ‘경기공감’과 재한중국인유학생 경기도기자단 ‘락!경기’를 대상으로 진행하여 연천의 관광자원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여 국내외 홍보하는 역할을 했다. 

 

‘생태․역사․힐링’을 테마로 한 이번 팸투어는 허브빌리지, 평화누리길 트레킹(주상절리 구간), 숭의전지, 경순왕릉, 이색숙소(석장리미술관 모두캐러반 캠핑장), 전곡리 선사박물관과 선사체험마을, 재인폭포 등 다양한 관광코스로 이뤄졌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향후 생태관광해설사, 사진 전문가 등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하여 연천 관광자원에 대한 잠재수요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  란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사전답사여행을 말합니다.

항공사나 여행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공급업자들이 자기네 관광상품이나 특정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하여 여행사 또는 관련업자들, 유관인사들을 초청하여 관광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 초청되는 사람들은 기사화하기 위해 기자들이 포함되기도 하고, 홍보에 도움이 되는
유관인사들도 있으며 아울러 상품개발을 위해 여행업자들이 초청되기도 합니다.


이 'Fam'은 '텔레비전'을 '테레비'로, '에어컨디셔너'를 '에어컨', '매스커뮤니케이션'을
'매스컴', '리모트 컨트롤러'를 '리모콘' 등으로 줄여쓰기 좋아하는 일본인들이 만든 단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