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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춘천이야기

춘천역~신매터널 6㎞ 구간 국지도 승격 유력

by SL. 2020. 9. 7.

道, 기재부 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 1순위 올려 긍정적 검토
제2경춘국도와 연결 양구·화천까지 고속 이동 효과 극대화
승격땐 현재 미완인 '춘천대교 서면 연장' 국비 지원 길 열려

 

춘천 도심과 중도를 연결하는 춘천대교의 서면 연장과 제2경춘국도의 개통효과를 접경지역으로 확대하는 국도·국가지원지방도 개편의 정부 승인이 확실시되고 있다.

 

지난 3일 강원도에 따르면 다음달 중 기획재정부가 확정·발표 예정인 제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2021~2030)에 강원도와 춘천시의 현안인 춘천시 근화동 춘천역~신매리 신매터널 6㎞ 구간의 국가지원지방도 70호선 승격이 유력하다.

 

이 구간은 춘천역~중도 레고랜드~서면~신매터널을 통해 제2경춘국도와 연결된다. 이에 따라 제2경춘국도가 춘천 서면을 통해 중도 레고랜드와 도심으로 직결되며 양구·화천까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춘천시 근화동~중도 레고랜드 코리아를 연결한 춘천대교 반대편으로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도 중도를 잇는 교량을 신축하고 도심 정체구간 진입 없이 화천·양구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도권 이용자들은 춘천 도심 정체구간에 들어서지 않고 화천·양구를 고속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국지도로 승격될 경우 도로 운영은 지자체가 맡지만 시설의 경우 국가 책임으로 70%가량의 국비 지원이 이뤄진다. 현재 미완인 춘천대교의 서면 방면 연장을 국비 지원을 통해 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도는 제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에 10개 노선의 국도·국지도 승격 등을 건의했으며 춘천시 근화동 춘천역~신매리 신매터널 구간의 국지도 승격을 1순위로 올렸다. 철원군 동송읍 오지리~경기 포천시 관인면 군도와 지방도 6㎞ 구간도 국도 87호선으로 승격이 유력해 철원~경기 포천 간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10월 중 기재부에서 발표할 계획에 국지도 70호선 승격은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최종 승격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kwnews.co.kr/nview.asp?s=101&aid=220090600127 

 

춘천역~신매터널 6㎞ 구간 국지도 승격 유력

道, 기재부 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 1순위 올려 긍정적 검토제2경춘국도와 연결 양구·화천까지 고속 이동 효과 극대화 승격땐 현재 미완인 '춘천대교 서면 연장' 국비 지원 길 열려춘천 도심과

www.kwnews.co.kr

서면대교

http://blog.daum.net/jds503/9369

 

강원도, 춘천 서면∼레고랜드 잇는 ‘서면대교’ 신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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