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충청도/당진이야기

최상의 입지와 산업인프라를 갖춘 당진 '합덕인더스파크 산업시설용지' 분양

by SL. 2015. 3. 20.

 2014.05.19

 

 

 

서해선복선전철 합덕역 인근에 위치, 당진시 최저 분양가

 

수도권과 중부권을 연결하는 육상교통의 요충지로써 중국 등 해외물류수송의 최적지인 당진시에 최근 (주)인더스파크에서 합덕인더스파크 일반산업단지내 산업시설용지의 분양에 착수해 관심을 받고 있다.
합덕인더스파크는 64만㎡ 규모로 단지조성공사와 폐수종말처리시설 설치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당진시 합덕읍에 위치하여 차량으로 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 송악IC에서 15분거리이며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고덕IC에서도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건설예정인 서해안복선전철은 수도권전철과 환승되는 노선으로 경기도 화성시에서 당진시 합덕읍을 거쳐 홍성군까지 연결된다. 합덕역에서 합덕인더스파크 일반산업단지까지는 약 2분거리이다.

또한 합덕인더스파크는 당진항이 가까이에 있어 해상 물류운송을 통한 물류비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중국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당진항은 최근 3년간 연평균 47%의 국내최고 물동량 증가율을 기록하며 급성장중인 항만으로 현재 32선석에 6,041만t인 하역능력을 2020년 42선석에 8,225억t까지 확대 개발해 환황해권의 거점 물류클러스터로 구축할 계획이다.

당진은 2012년 시승격이후에도 지속적인 산업인력의 유입과 지역산업성장으로 현재 인구 증가율 충남도내 1위, 인당 지역내 총생산 도내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인력확보에도 어려움이 없어 보인다.

합덕인더스파크는 산업시설용지 45만㎡를 분양중이며, 입주업종은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제조업(C21),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C23),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C26), 전기장비 제조업(C28), 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업(C29) 등이며 다른 업종도 업종변경을 통해 입주가 가능하다.
산업시설용지의 분양가격이 3.3㎡당 60만원대로 현재 당진시에서 분양중인 산업단지내 산업시설용지중 분양가격이 제일 싸다.

동아쏘시오홀딩스(주)의 계열사인 (주)철근종합건설이 시공하고 있으며 2015년 준공할 계획이다. 토지사용승락받아 준공전에 미리 입주할 수도 있다.

입주기업은 취득세, 재산세 등을 감면받으며 창업자금, 경쟁력강화자금, 경영안정자금, 혁신형 중소기업자금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수도권에서 이전하는 기업 중 일정조건을 충족하는 기업은 법인세 감면 등 세금혜택은 물론 토지매입비, 설비투자금액 일부를 일정한도 이내에서 보조금으로 지원해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4051915222937941&outlin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