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경기도/용인

용인경전철 개통, 용인 개발에 날개 달다

by SL. 2013. 4. 2.

용인경전철 개통, 용인 개발에 날개 달다

 

2013.04.02

 

 

 

이달 26일 개통을 앞둔 용인경전철로 인한 용인시가 개발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경전철역 구간마다 아파트 가격 상승과 토지가격 상승에 따른 투자 심리가 일고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부동산 투자에 관망했던 투자자들이 용인경전철 개통과 용인시 처인구 개발 완화로 인한 개발의 급물살을 타면서 부동산 경기가 살아나고 있다.

1일 3만여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용인경전철은 편도요금 1천300원(일반인 기준)으로, 출?퇴근시간대에는 3분 간격으로, 낮시간대에는 8분 간격으로 운행을 한다. 도심과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지역 관광 투어도 준비하고 있기에 지역 브랜드화 상품과 지역 이미지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개통 후 수요에 따른 도시개발에 대해서도 에버랜드측과 연계한 경전철은 에버랜드와 연계해서 200만평 관광 단지 개발을 계획하고 있으며, 도심측을 중심으로 대단위 아파트단지 건설(지석역, 삼가역,전대?에버랜드역등)과 각종 지구단위 개발사업(시청?용인대역,고진역)등이 진행중에 있다.

그동안 많은 규제 및 교통의 불편함으로 낙후되어 있던 처인구에 용인경전철 개통은 도심 개발에 따른 인구 유입과 관광수요를 일으키는 유동인구를 끌어내는 일석이조인 셈이다.

용인경전철 구간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기존 도심에 따른 아파트 개발과 도시재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경전철 구간중 용인IC와 2~3분내 거리에 근접해 있는 둔전역, 보평역, 고진역 구간이다.

고속도로와 가까워 교통이 용이하여 개발에 따른 가치도 크기 때문이다. 게다가 경전철역이 들어오면서 토지의 활용가치가 더욱 상승한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다. 둔전, 보평역은 고진역과는 달리 기존 도심이 형성되어 있다 보니 주변 시세가 많이 올라와 있는 추세다.

역을 중심으로 1~2분대 거리에 대지가 평당 500~800만원정도 거래가 되고 있으며. 주변 토지는 많은 외지인들이 이미 투자한 상태이다.

그러다보니 아직 도시가 형성되어 있지 않은 고진역은 기존 처인구 도심과 가깝고, 지구단위계획수립에 따른 도시계획이 고시가 되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큰 편이다.

고진역은 영동고속도로 용인IC와 2분거리에 근접해 있으며, 제2경부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예정되어 있는 곳이다. 서울 강남 업무지구에서 19km정도 거리에 근접한 곳으로, 용인세브란스 병원, 서울대 병원, 차병원등 의료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아울렛,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5개의 대형 할인마트와 용인재래시장 등 쇼핑시설도 다수 형성되어 있고, 용인시청, 용인경찰서, 처인구청, 용인법원 등 행정 및 공공시설 인프라 구축도 잘되어 있다 보니 투자자들의 관심이 클 수밖에 없다. 우수교육시설과도 인접한 이곳은 용인대, 명지대용인캠퍼스, 송담대학를 비롯해 경희대, 강남대, 외국어대 등 교육의 환경이 뛰어난 곳이다.

고진역은 고림?유방택지개발계획과 함께 기존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는 처인구 도심에 27만평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산책 및 등산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는 도심 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다보니 주변에 도심개발과 함께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의 움직임이 용인경전철 개통을 앞두고 빠르게 움직일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지역 관계자에 따르면 용인경전철 개통에 따른 처인구 지역에서도 가장 개발의 핵이 될 곳으로 보고 있는 경전철역을 중심으로 투자문의가 가장 많으며, 투자할 만한 매물도 많지가 않다고 한다.

또한 가격도 이미 개발 할 수 있는 땅도 평당 300~400만원정도 시세는 기본 형성 되어 있고, 그나마 나오는 즉시 소진되는 실정이라고 했다.

더불어 용인경전철 개통은 용인에 새로운 개발과 투자 바람을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감도 이 관계자는 보이면서, 부동산 투자는 전철이 개통되기 전에 지가상승이 가장 많이 오르기에 지금이 가장 투자할 타이밍이라고 거듭 말했다

 

 

 

 

 

 

 

 

 

 

 

 

 

 

 

 

 

 

 

===========================================================================================================

 

용인경전철주식회사 바로가기 / http://www.ever-line.co.kr/everline/index.php

 

문의 010-2985-5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