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화성지역/화성이야기

'신안산선' 향남까지 연장 2027년 개통

by SL. 2022. 12. 21.

 

국토부 승인... 내년 3월 위수탁 협약

화성 국제테마파크`향남 22.37KM

2024년 착공... 지역균형발전 도모

화성시 "차질없이 사업 추진할 것"

 

국토교통부가 ‘신안산선 향남 연장 운영’을 승인함에 따라 화성시는 오는 2027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19일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 브리핑에서 본격적인 사업 확정을 위해 내년 3월 관련기관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가철도공단의 실시설계를 거쳐 2024년에는 국토교통부의 실시계획 승인을 득할 계획이라며, 2024년 국토교통부의 실시계획 승인 후 공사 착공을 시작해 2027년 12월에 개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문호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은 "이후 절차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사업인 만큼 조속한 시일 내에 신안산선 향남 연장이 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은 현재 공사 중인 서해선을 활용해 신안산선을 화성 국제테마파크에서 향남까지 약 22.37㎞를 연장하는 사업으로 대규모 택지개발에 따라 폭발적인 인구 증가를 보이는 교통수요 급증 지역에 광역철도망을 적기에 구축해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에 ‘신안산선 향남 연장’을 정식 건의하고, 올 7월 타당성 검증 결과 경제성을 확보해 지난 8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신안산선 향남 연장 운영 승인’을 통보받았다.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