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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시흥

소사~원시 복선전철, 7월부터 종합시험운행 / 내년 2월 개통예정

by SL. 2017. 6. 5.

2017.04.08  

 

3월말 공정률, 노반분야 95%·궤도분야 94%/내년 2월 개통예정…시흥 전철시대 개막 임박

 

3월말 현재 8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소사~원시복선전철이 오는 7월부터 안전한 전철운행을 위한 종합시험운행에 들어가 안전성이 확보되면 내년 2월 정식 개통할 예정이다.

 

소사~원시복선전철 주무관청인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사업시행자인 이레일()에 따르면 3월말 현재 공정률은 노반분야 95%, 궤도분야 94%로 마무리 단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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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부수적인 부분의 공정률은 건축(기능실 보강블록 및 미장기계 46.4%, 전기 74.4%, 통신 37.3%, 신호(광케이블 접속사업) 73.0%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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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구별 공정률은 1공구(부천~신천) 80.3%, 2공구(신천~시흥시청) 91.8%, 3공구(시흥시청~안산) 80.5%, 4공구(안산~종점) 86.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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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사~원시복선전철 시흥구간 신천역사의 경우 총 당초 4개의 외부출입구가 계획된 가운데 추가 출입구 요구에 따라 201512월 실시계획 변경 승인 이후 지난해 92개의 추가 출입구 공사에 착수, 공사가 진행 중이다.

또한 대야역사의 경우 역사와 평행 이동 후 자로 서해안로 지하 횡단 및 LH공사에서 시흥은계지구 방향으로 지하 횡단하는 출입구 설치가 필요하다는 함진규 의원의 요구에 따라 4월 중 실시계획 변경 승인을 거쳐 5월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한편 자유한국당 함진규(시흥 ’)의원은 지난 4소사~원시복선전철 대야역~신천역구간 공사현장을 방문해 이레일()와 시공사 및 책임감리단 관계자들과 약 1km구간의 지하노선을 따라 가며 공사 진행 상황을 살피고 이용객에게 불편함이 없는 무결점 시공을 주문했다.

총 연장 23.3km 중 시흥시 구간(13.01km)대야소래산역~신천소래산역~신현역~시흥시청역~시흥능곡역5개 역사가 건설되고 신현역과 시흥시청역 사이에 향후 교통수요에 따른 장래역으로 하중역이 계획되어 있다.

BTL(Build-Transfer-Lease) 방식인 소사~원시복선전철사업은 국고 2,388억원과 민간자본 15,495억 원 등 총사업비 17,883억 원이 투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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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사~원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