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도시계획사업/서울-세종고속도로

서울-세종고속도로 '구리-안성' 구간, 올해 말 개통한다

by SL. 2024. 5. 26.

박상우 국토부장관, "경부·중부선 상습 교통정체 해소 위해 신속 개통"

 

 

서울-세종고속도로 중 구리-안성 구간이 올해 말 개통된다.

 

2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박상우 장관은 25일 오후 서울-세종 고속도로 구간 중 안성-구리 제14공구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안성-구리를 잇는 72㎞ 구간은 현재 공정률 91%로 올해 말 개통한다. 세종-안성 56㎞ 구간은 2026년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개통하면 기존 경부고속도로는 약 10%, 중부고속도로는 약 15%의 교통량이 감소하면서 수도권 상습 교통정체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서울-세종고속도로에는 주행속도 시속 120㎞에서도 안전하도록 국내 최초 전 구간 배수성 포장, 살얼음 예측시스템 등 첨단기술을 적용했다.

 

국토부는 서울-세종고속도로가 정부가 조성하는 용인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를 포함한 반도체 메가클러스터의 주요 교통망으로 물류비 절감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용인 반도체 메가클러스터를 지원하는 연계교통망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우 장관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서울-세종고속도로의 중요성을 고려, 계획된 일정에 맞춰 차질 없이 개통되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공사에 총력을 다 해 줄 것을 주문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세종고속도로 '구리-안성' 구간, 올해 말 개통한다 (daum.net)

 

서울-세종고속도로 '구리-안성' 구간, 올해 말 개통한다

서울-세종고속도로 중 구리-안성 구간이 올해 말 개통된다. 2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박상우 장관은 25일 오후 서울-세종 고속도로 구간 중 안성-구리 제14공구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