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강원도/평창·강릉이야기

불볕더위 몰라요"..평창 이끼계곡- 시간됨은 한번가보시길

by SL. 2012. 8. 3.

 

연일 불볕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30일 햇볕이 들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숲과 초록 이끼가 장관이어서 태고적 신비를 그대로 간직한 강원 평창군 진부면 장전계곡이 무더위를 잊게 하고 있다.

 

 

찾아가는길 :

 

영동고속도로 → 진부 나들목 → 59번 도로 → 신기리 버스정류소(신기리 돌표적) → 410번 도로 → 박지산
신기리에서 비닐하우스를 지나 개울쪽으로 내려가는길(차단기 설치)에 주차후 도보로 700m 산행하면 촬영지에 도착한다

 

소개 :

 

오대산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첩첩협곡을 누비며 정선 조양강에 합류하는 길목,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신기리와 수항리 오대천 동쪽에 큰 품새로 얼기설기 뿌리 내린 산이 박지산(1394m)이다.
말복까지 얼음을 볼 수 있는 박지골과 경치가 수려한 아차골 등 박지산 골짜기는 등산인들의 발길이 뜸하여 오지의 신비함을 간직하고 있다.

2006년 평창 지역을 휩쓴 수해로 박지산 이끼계곡이 돌밭으로 변해 당분간 보기 힘들듯 하다.

 

강원평창 지역 촬영지 :

 

대관령 삼양목장, 용평스키장, 대관령 양떼목장, 봉평 허브나라, 휘닉스파크, 이효석 문화마을, 장전계곡, 월정사, 상원사, 웰컴투동막골 촬영지, 고령지 농업연구센터, 남경식당, 용평빌라, 용평리조트

 

※ 현지사정에 따라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니, 필요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