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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계획사업/전철·도로이야기

2024년이면 서울~속초간 1시간 15분이면 간다

by SL. 2016. 9. 29.

국토교통부 용역전자입찰공고(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

 

국토교통부는 지난 9/22일 그동안 우여곡절 끝에 건설이 결정된 춘천~속초간 고속철도에 대한 건설사업 환경영향평가 용역 입찰공고를 했다.

 

 

서울~춘천~속초간 고속철도가 개통되면 1시간 15분정도면 오갈수 있기 때문에 강원도 영동지방의 관광등 지역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리라 생각된다.

 

환경영향평가란 대상사업의 사업계획을 수립하려고 할 때에 그 사업의 시행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조사·예측·평가하여 해로운 환경영향을 피하거나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을 말한다.


환경영향평가는 환경오염 사전예방 수단으로서 사업계획을 수립·시행함에 있어서 해당사업의 경제성·기술성뿐만 아니라 환경성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환경적으로 건전한 사업계획안을 모색하는 과정이자 계획기법이라 할 수 있으며, 산업사회의 진전에 따른 개발사업의 시행으로 환경오염이 점차 심화되자 경제성, 기술성 외에 환경보전을 주요 인자로 하여 사업계획의 합목적성을 평가하여야 한다는 견해가 대두하였고 이에 따라 환경영향평가제도를 도입하였다.


2008년 3월에 「환경·교통·재해 등에 관한 영향평가법」 을 「환경영향평가법」 으로 법률 명칭을 변경(2009. 1. 1 시행)하면서 환경영향평가를 제외한 교통·재해·인구 영향평가에 관한 규정은 전부 삭제하여, 교통영향평가는 「도시교통정비 촉진법」 에 의한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2009. 1. 1 시행)으로 변경하고 재해영향평가는 「자연재해대책법」 에 의한 사전재해영향성검토 협의제도로 일원화하였으며, 인구영향평가는 폐지하였다.


환경영향평가는 도시개발, 산업단지 조성 등의 개발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환경영향평가대상사업의 구체적인 범위는 「환경영향평가법 시행령」 별표1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특별자치도지사 또는 인구 50만 이상인 시의 시장은 환경영향평가대상사업의 범위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사업에 대하여 지역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그 사업계획을 수립하거나 사업을 시행하려는 자로 하여금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하게 할 수 있다.

 

고동안 춘천~속초간 고속돌철 사업이 건설을 한다 안한다 말들도 많았던 사업이지만 이제는 정부의 공약사업으로 첫발을 내디딘셈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를 고속철도를 타고 갈수 있는 날을 기대해본다.

 

 

 

 

 

국토교통부입찰안내 / http://www.molit.go.kr/USR/tender/m_83/mng.jsp?TYPE=VIEW&ID=25843

 

 

 

 

 서울~속초까지 1시간 15분이면간다.

 

 

 

 

 

160711(8시이후) 공약사업인 춘천_속초 철도건설사업 본격추진(철도건설과).hwp

 

 

 

 

 

 

입찰공고문(춘천~속초_철도건설사업_전략환경영향평가)(1).hwp

 

 

 

 

 

 

생각해보면 늘 소문은 시간이 지나면 현실로 나타나는 일이 적지 않다.

특히 정부에서 하는 개발사업들은 더욱 그렇다..

정부의 개발정책들을 조금알다보면 그럴수 밖에 없음을 누구나 알수 있는 일이다.

정책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기때문이다..

정책이 법 절차상 만들어 지는 시간이 짧으면 1년 길면 몇년 또는 몇십년이상 걸리기대문에

소문이 날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어쨰든 한다 안한다 말도 탈도 많았던 춘천~속초간 고속철도 사업이 시작을 했으니

별 탈없이 완공되기를 기대한다.

 

 

 

춘천투자건  / http://blog.daum.net/jds503/5700  / http://blog.daum.net/jds503/705 

원주/서원주역세권 / http://blog.daum.net/jds503/6156

 

 

 

 

입찰공고문(춘천~속초_철도건설사업_전략환경영향평가)(1).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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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711(8시이후) 공약사업인 춘천_속초 철도건설사업 본격추진(철도건설과).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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