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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까지 GTX 등 경기북부 철도망 6개 확충

by SL. 2018. 5. 29.

2018년 05월 29


경기북부지역에 2024년까지 철도교통망이 대거 확충된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내년말 서울 당고개와 남양주 진접을 잇는 진접선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6개 노선이 개통된다.



서울 당고개에서 남양주 진접으로 이어지는 14.9㎞ 연장의 진접선은 2012년 추진되 현재 공정율 27.1%를 보이고 있다. 내년 말 개통 예정으로 총 사업비는 1조2천981억 원이다.

동두천~연천 경원선도 38.5%의 공정률로 내년 개통 예정이다. 총 길이 20.8㎞로 4천26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2021년에는 고양시 대곡역과 부천시 소사역을 잇는 12.4㎞ 길이의 복선전철이 놓일 예정이다. 현재 공정률은 12%로 1조5천251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이후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암사~별내를 잇는 별내선(12.8㎞·총 사업비 1조2천762억 원), 파주~서울 삼성을 잇는 GTX A노선(43.6㎞·총 사업비 3조3천641억 원), 도봉산~옥정 광역철도(15.3㎞·6천412억 원)가 개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GTX B노선 송도~마석(80.1㎞·5조9천646억 원), GTX C노선 덕정~수원(74.2㎞·4조1천339억 원) 철도가 예비타당성 조사중에 있으며, 대화~운정 일산선연장(7.6㎞·388억 원)과 옥정~포천 도봉산포천선(13.7㎞·1조1천664억 원) 철도도 사전 타당성 조사중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철도 교통망이 확충되면 수도권내 통근시간 감소 등 경기북부 도민들의 생활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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