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고덕산업단지 14일 착공..삼성전자 신수종사업 100조 투자
2013-05-07
김선기 평택시장
평택시(시장 김선기)는 단군 이래 최대 규모 투자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고덕삼성전자 산업단지 기공식을 오는 14일 오후 3시에 장당동 사업지구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기공식에는 김문수 경기지사를 비롯해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재영 경기도시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고덕산업단지는 평택시 고덕면 지제동 장당동 등에 395만㎡(120만평) 규모로 조성되며, 삼성전자는 이곳에 전자부품과 의료기기 등 미래산업을 이끌어나갈 신수종사업 생산시설에 100조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날 본격적인 조성공사가 착수된 후 부지조성이 완료되는 2015년부터 삼성전자 생산시설이 단계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경기도시공사가 사업비를 투자하고 평택시가 행정지원을 하고 있는 고덕산업단지 조성에는, 공사비 8,452억원와 조성비 1조1,374억원 등 2조 2,762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경기도와 평택시는 지난 1월 고덕산업단지 진입을 위한 평택음성고속도로IC~고덕산업단지, 지제역∼고덕산업단지 연결도로 등의 공사기간을 산업단지 입주 시기에 맞추기 위해 LH와 조기착공에 합의하기도 했다.
김선기 시장은 “삼성전자산업단지, LG전자산업단지 등의 조성이 완료되면 약 5만명의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문화 복지 교육 등 모든 측면에서 평택시가 한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박근혜대통령대선공약=>100조 평택고덕산업단지추진임박=>5월9일 기공식!-평택 모곡동소재 제이엠티 최대수혜예상!
크게 고덕국제화지구와 고덕산업단지로 나뉘어 100조원의 예산을 들여 추진된다.
또한 외국유명대학분교유치,에듀타운, KTX와 GTX 역사도 들어선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지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 예정인 삼성전자가 5월9일 기공식을 갖는다.
삼성전자는 이 곳에 광복 이후 최대 규모인 10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입주할 예정인 일반산업단지는 고덕면, 모곡동, 장당동, 지제동 일대에 396만㎡규모로 총사업비 2조 2천762억여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고덕국제화지구 남동쪽의 고덕산업단지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각각 2016년, 2017년 이후 입주할 예정이다.
한편 고덕국제화지구는 전체 개발면적이 13.4㎢ 규모로 2020년까지 보금자리주택 1만4천가구 등 모두 5만4천499가구의 미니신도시로 건설된다.
따라서 이곳은 총 13만5000명이 거주하는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계적 개발계획에 따라 서정리역세권 중심의 1단계 구간(447만9천㎡)은
2013년 착공해 2018년 상반기부터 입주가 시작된다. 2단계(439만4천㎡)인 행정타운 중심은 2019년, 3단계(454만8천㎡)인 국제교류특구 중심은 2020년 각각 준공된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세계화 시대에 대비한 국제신도시로 조성된다.
평택 미군기지 확장·이전에 따른 미군 유입, 평택항 관련 대외 물류·비즈니스 기능
활성화 등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외국인 주거, 외국병원, 외국기업 유치 등을 위한 '국제교류단지'와 외국의 국제대학, 자사고·특목고 등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위한 '에듀타운'이 개발계획에 포함됐다.
또한 고덕산업단지 주변에는 R&D 테크노밸리도 26만4000㎡ 규모로 계획돼 있다. 이외 복합레저·유통단지가 37만7000㎡, 비즈니스 콤플렉스 타운이 39만5000㎡로 조성된다.
◆제이엠티◆
▷ 디스플레이용 기판(PBA)-(태블릿PC용 모듈,LED Bar 모듈)제조 전문기업!
올해 매출,영업이익 대폭증가예상!
*삼성-핵심부품 협력사(삼성매출40%차지)!
-휴대폰및 태블릿PC용 모니터, TV, LED 등 디스플레이용 패널 PBA공급중!
*애플-뉴아이패드에 태블릿PC용 모듈(ACF본딩처리) 신규로 본격공급시작!
*서울반도체- 렌즈 타입 LED 모듈을 본격공급시작!
-서울반도체와 LED BAR MODULE공동개발!
*스마트폰 배터리 부품(PCM) 신규사업 진출-53억 투자
*휘는PCB(FPCB)사업진출임박!
*중국과 슬로바키아 자회사들=>수주폭발=>폭발적실적증가로 매출폭증,영업이익대폭증가중!
*박근혜대통령대선공약=>100조 평택고덕산업단지 추진임박=>5월9일 기공식
삼성전자는 이 곳에 광복 이후 최대 규모인 10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평택 모곡동 소재 제이엠티최대수혜!
(고덕산업단지 건설은 삼성에서 100조원 이상을 투자해 IT, 태양전지, 의료기기 등의 신수종사업과 차세대반도체 생산라인 등을 설립을 계획하고 있는 엄청난 국가지원정책사업이다)
◆제이엠티는 인쇄회로기판(PCB)의 완성품인 PBA(Printed Board Assembly)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다.
제이엠티가 만드는 PBA는 모니터, TV, LED 등 디스플레이용 패널에 사용된다.
제이엠티는 LCD TV용 패널 PBA 시장 점유율 26%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제이엠티는 삼성을 비롯한 애플,서울반도체그외의 다수LCD기업에 PBA,PCB및 LED바를 공급하고 있으며 평택사업장및 중국과 슬로바키아사업장을 보유하고있다.
제이엠티는 작년 하반기에 1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설비투자를 했다. 설비투자를 통한 신규 제품으로 태블릿 PC용 PBA 중에서 고마진인 ACF본딩 공정이 추가됐다. ACF본딩은 부품들을 커넥터를 사용하지 않고 한 방향으로 전기가 통하는 특수접착본드(ACF)로 압력을 가해 연결하는 방법이다. 커넥터를 사용하지 않아 기기의 부피를 줄이고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제이엠티는 애플의 태블릿 PC인 뉴 아이패드 제품에 9.7인치 ACF본딩을 제공하고 있다.설비투자로 인한신규 제품 매출과 스로바키아법인 100%자회사의 실적이 반영돼 제이엠티의 1분기 매출이 엄청난 성장세가 예상되며 작년 설비투자를 통해 서울반도체에 렌즈 타입 LED 모듈을 납품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평택사업장,중국사업장,슬로바키아사업장=>전공장 풀가동중!
ACF 본딩처리 잔상이 없어 4배의 해상력을 갖는 부품 뉴아이패드에 공급중!
한편 제이엠티가 1분기에 애플과 삼성의 특수로 주문이 밀려 공장을 풀 가동하고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작년 초부터 뉴아이패드 부품을 공급하기 시작해 현재 공급 물량을 맞추기 위해 공장을 풀가동중"이라고 밝혔다.
제이엠티는 지난해 대규모 설비투자의 성과가 가시화하면서 작년 영업이익이 6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000% 증가했다.
작년 말까지 애플사에 납품하는 높은 마진의 9.7인치 ACF본딩 및 서울반도체에 납품하는
LENS 타입 LED Bar 모듈 등의 설비투자가 마무리됨에 따라 올해 초부터 매출이 급증하고 수익성도 급속 호전되고 있다.
ACF본딩 장비는 아이패드3의 경우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 FPCB와 하드 PCB를 단자(커넥터)로 연결하는게 아니고 압착을 해서 본드(ACF)로 결합하는 데 이 때 사용하는 장비다.
커넥터는 간격이 있으면 흔들림에 따라 잔상이 남아 해상도가 떨어지지만 ACF 본딩으로 결합할 경우 잔상이 없어 뉴아이패드은 아이패드2에 비해 4배의 해상력을 갖는다.
▷뉴아이패드 3세대(3G) 모델 중국 출시-중국사업장 물량수주폭주=>최대수혜예상!
아이패드 중국 내 시장점유율 70% 육박!
제이엠티가 애플의 뉴아이패드 3세대(3G) 모델의 중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관련부품 주문 물량 급증 등 중국발 대형호재로 인한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신규사업인 뉴아이패드 부품 및 LED BAR 공급 물량이 급증으로 주문 물량이 몰려 중국공장을 풀 가동중"이라며 "중국시장에서 뉴아이패드 출시로 인한 수혜도 기대하고 있다" 밝혔다.
최근 중국품질인증센터는 차이나유니콤이 신청한 뉴아이패드 3세대 모델에 대해 중국 본토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전파사용 인증을 부여했다. 앞서 지난달 품질 안전관련 강제성 제품인증(CCC) 획득에 이어 전파인증까지 받은 만큼,출시가 임박한 상황이다.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아이패드의 중국 내 시장점유율은 70%에 육박하고 있다.
제이엠티는 올 1분기부터 신규사업인 태블릿PC용 모듈, ACF본딩 공정이 추가되어 고마진의 수익을 올리고 있고, LED Bar 모듈의 매출 및 수익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런 추세는 올해 내내 계속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제이엠티-스마트폰 배터리 부품(PCM) 신규사업도 진출-53억투자!
제이엠티가 53억원 규모의 신규 설비투자했다. 지난해 99억원 가량의 신규투자에
이어 지속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건은 PCM(스마트폰 배터리 부품생산 설비) 신규사업과 신규모델 물량증대에 따른 설비투자가 진행된다.
PCM(스마트폰 배터리 부품생산설비사업에 이번에 신규투자를 단행하면서 사업부문을 조금 더 키우려고 한다.
생산된 제품의 주요 납품처는 스마트폰 완성품 업체에 직접 납품이 되는 것은 아니며 이들에게 중간에 공급하는 업체에게 납품하게 된다.
스마트폰 배터리 사업을 진행하게 된 이유는 회사 차원에서도 수익성이 워낙 좋아서 신규로 설비를 투자하게 된 것이다
'^^평택지역 > 삼성전자고덕산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0) | 2013.05.09 |
---|---|
14일 삼성 평택산단 첫삽 (0) | 2013.05.08 |
兆단위 투자만 6곳 진행하는 삼성전자 공격적 경영 (0) | 2013.05.07 |
기업이 들어오면 동네가 바뀐다 (0) | 2013.03.28 |
갤럭시S와 같은 삼성전자의 첨단제품이 만들어질 (0) | 2013.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