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인천시/영종도이야기

인천경제청, 용유·무의 개발계획 변경...8개 단위사업개발지구로 분리

by SL. 2014. 9. 3.

2014년 09월 03일

 

인천경제청이 ‘에잇시티’ 개발사업이 무산되면서 8개 단위사업개발지구로 분리키로 한 용유·무의 지역에 대한 개발계획 변경에 들어갔다.

인천경제청은 지난달 28일 용유무의 지역에 대한 개발계획 변경을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했다고 2일 밝혔다.

용유무의 지역은 경제자유구역법에 따라 사업지구 30.21㎢ 중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된 3.43㎢에 대해 2년 간 실시계획 수립 조건으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난달 경제자유구역 해제를 유예받았다.

이번 개발계획 변경은 경제자유구역 해제 유예지구의 효율적 개발을 위한 후속조치로 사업지구를 8개의 단위개발사업지구로 분리하고 각 사업지구별 개발사업시행자를 지정하기 위한 조치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개발계획 변경으로 개발 성과의 연접지역 확산과 용유무유 지역의 관광인프라 확충·지역경제화를 유도할 방침이다.

개발계획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자문회의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늦어도 12월 초 승인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경제청은 개발계획 승인 후 사업협약 체결·사업시행자 지정을 병행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사업지구별 실시계획 수립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가면 장기간 지연된 용유무의 지역의 개발이 탄력받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943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