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인천시/영흥도·선재도·대부도

바람의섬’ 영흥도에 풍력발전단지 조성

by SL. 2012. 5. 13.

바람의섬’ 영흥도에 풍력발전단지 조성

국산기술로 제작 8기 설치

 

바람의 섬인 인천 옹진군 영흥도에 국내 순수 기술로 제작한 풍력발전 설비(사진)가 모습을 드러냈다. 한국남동발전㈜은 29일 “정부의 ‘해안복합 풍력발전단지 최적설계 및 신뢰도 향상 기술개발 과제’로 영흥도에 국산 풍력발전단지가 조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영흥도 화력발전소 인근 풍력발전단지에는 2.5MW(메가와트)급 풍력발전기 8기(총시설용량 20MW)가 들어선다. 총사업비 443억 원을 투입해 내년 5월경 완공할 예정이다. 2.5MW는 가정에서 흔히 쓰는 20W짜리 형광등을 동시에 12만5000개 켜는 용량이다.

한국남동발전은 풍력발전기 완공 이후 1년간 실증 운영을 거쳐 해외 수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풍력발전은 풍력 에너지를 활용하기 때문에 다른 신재생에너지에 비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데다 건설비용도 저렴한 게 특징이다.


국내 최대 화력발전소인 영흥화력발전소는 태양력, 풍력, 소수력 등 청정에너지 시설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3MW급 소수력발전시설과 1MW급 태양광발전시설을 운영 중이다. 화력발전소의 총시설용량은 5080MW로 수도권 화력에너지의 70%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풍력발전 설비용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영흥도에서 국산 기술력 상용화단지를 성공적으로 건설 운영한 이후 풍력발전기술 수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지투자 문의  : 010-2944-5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