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강원도/강원이야기

동해· 묵호역 KTX 3월 2일 개통 확정

by SL. 2020. 1. 31.

동해~서울 요금 3만1300원
2시간 이내 수도권 진입 가능,,   강릉 셔틀 운행 관광 활성도모


동해시민을 비롯한 강원도 영동남부 주민들의 염원이었던 동해역·묵호역 KTX가 3월 2일 개통된다. 이철규 국회의원(동해·삼척)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동해역과 묵호역,정동진역에 정차하는 KTX 개통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동해역까지 운행되는 KTX는 주중(월~목) 8회(상행 4회,하행 4회),토요일 14회(상행 7회,하행 7회),금·일은 13회 운행될 계획이다.운임은 일반실 기준으로 동해~서울 3만1300원,동해~청량리는 2만9700원이다.


그동안 서울 등 수도권에서 동해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승용차나 버스를 타거나 강릉행 KTX를 타고 강릉역에서 일반열차나 버스로 환승해야 했다. 이번 KTX 개통으로 환승 없이 수도권(상봉역)에서 2시간내에 동해역까지 갈 수 있게 됐다.아울러 이번 KTX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동해까지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강릉~정동진~동해~삼척을 잇는 강원권 관광 권역활성화를 위해 동해~강릉 간 셔틀열차가 운행된다.


또한 기존에 청량리·동대구 등에서 강릉까지 운행하던 무궁화호는 동해역까지만 운행되고 동해~강릉 간은 1일 20회 별도 운행된다.동해역 KTX 승차권은 2월 10일부터 구입 가능할 예정이며 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앱) 및 전국 역 어디서나 구입 가능하다.

이번 KTX의 동해역 운행은 동해시민을 비롯한 강원 영동남부 주민들의 이용편익 증진은 물론 관광객 증대로 인해 지역경제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은 분들~ 기사를 보면서 무슨 생각을 하셨을까???  좋아지면 오른다는 말은 진리이다.  대부분은, " 다 오를만큼 올랐겠지" 라고들 합니다. 하지만,  소수의 분들은 확인하고 행동을 합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도로나 철도가 생기면 출발지와 도착지역이 더 많은 도시발전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정동진과 동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