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2035도시기본계획을 올해 초 발표하면서 평택의 도시개발을 크게 동부지역과 서부지역으로 변경했다. 평택시는 현재 동부지역은 기존 1호선국철과 경부선KTX고속전철, 그리고 최근에 개통한 수서~지제간고속전철로 인해 서부지역에 비해 많은 개발과 지가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
반면에 서부지역은 2015년 6월 착공한 화성송산~충남홍성간 서해선복선전철이 유일한 철도노선으로 동부지역에 비해 낙후된것이 현실이다.서부지역의 투자는 서해선복선전철의 진행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지만, 서부지역의 투자성은 서해선복선전철 만을 볼것이 아니라 2020년 개통예정으로 공사진행중인 평택지제~안중평택항간 산업철도를 주시해볼 필요가 있다.
이는 우리나라의 땅값의 기본이면 중심인 서울 강남에 접근성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룰수 있기때문이다.
평택동부지역은 수서~평택간고속전철로 평택지제역까지 20분이면 갈수 있는 반면, 서부지역은 그렇지 못하다. 그래서 평택지제~안중평택항간 철도의 개설은 서부지역의 변화에 그어떤것보다 중요한 부분으로 주시해 보아야 할것이다.
평택투자성은 서부지역에 비해 동부지역은 그동안 여러 교통망의 실현과 도시개발 진행으로 지역적 가치 상승에 의해 투자성이 떨어지는 반면 서부지역은 서해선복선전철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어지고 있는 현실이다.
서해선복선전철이 개통되는 2020년쯤과 평택지제~안중평택항간 산업철도의 공사진행은 평택서부지역의 투자성을 한층 높여주는 기회가 될것이고 투자타이밍의 적기로 관심을 가져야 할 지역이다.
2020년 평택지제~안중평택항간 산업철도 개통은 서울강남지역과 평택서부지역의 접근성이 혁신적으로 변화를 가져올것으로 지가상승 또한 클것이다.
보상계획 열람 안내( 포승(안중)~평택(지제) 철도건설 2공구)/ 2017~2020 개통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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