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당진항 이용 화물차량이 국도나 고속도로를 경유하지 않고 평택 내항에서 당진 신평까지 이동할 수 있는 연륙교 건설사업의 기본설계가 시작됐다.
왕복 2차로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약 16㎞의 구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평택·당진항 연륙교 건설사업 기본설계용역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본설계는 이달부터 내년 12월까지 총 13개월간 진행되며 12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평·당연륙교는 당진 신평에서 평택 내항을 잇는 총연장 3.1㎞(교량 2.42㎞), 왕복 2차로(11.5m) 진입도로다. 평택해수청은 설계용역을 마치면 2021년 착공해 4년 뒤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로가 완공되면 평택과 당진 항만 간 운송 거리는 38㎞에서 22㎞로 줄어든다. 평택해수청은 이 구간에 하루 7천183대가 통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왕복 2차로 연륙교는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다”며 “왕복 4차로 이상 규모로 건설돼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평·당연륙교는 당진 신평에서 평택 내항을 잇는 총연장 3.1㎞(교량 2.42㎞), 왕복 2차로(11.5m) 진입도로다. 평택해수청은 설계용역을 마치면 2021년 착공해 4년 뒤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로가 완공되면 평택과 당진 항만 간 운송 거리는 38㎞에서 22㎞로 줄어든다. 평택해수청은 이 구간에 하루 7천183대가 통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왕복 2차로 연륙교는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다”며 “왕복 4차로 이상 규모로 건설돼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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