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인천시/영종도이야기

여행사업 강화하는 中 알리바바 ...영종도에 호텔 짓나

by SL. 2015. 1. 17.

2015.01.12

 

여행 등을 포함해 알리바바 서비스를 나타낸 이미지/캡처=알리바바닷컴

 

 

인천시와 물류센터 등 복합단지 개발 타진 중... 알리트립 통해 호텔 진출 가능성 있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그룹이 온라인 여행사업을 강화하며 인천시 물류센터 건설 계획에 호텔설립을 추가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리바바는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유통 외에 알리헬스, 알리트립 등 사업에도 나서고 있다. 의료와 여행이 중국에서 미래 유망사업으로 꼽히고 있어서다. 특히 여행 분야의 경우 지난해 중국인의 해외 출국만 1억명 규모에 이를 정도로 급성장했다.

알리바바도 이런 상황에 주목해 지난해 9월 뉴욕 증시 상장 이후 첫 투자로 선전 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인 호텔 소프트웨어업체 베이징스지정보기술(北京石基信息) 지분 15%를 28억1000만위안(5000억원) 규모에 인수했다. 베이징스지는 호텔 객실 예약과 더불어 결제, 재고관리시스템 등 시스템을 공급하는 업체로 중국 내에서 하얏트, 메리어트 등 주요 글로벌 5성급 호텔의 90%와 협업하고 있다.

여행사업도 한층 본격화했다. 기존에 타오바오에서 하나의 사업부 형태로 운영했던 여행분야를 독립시켜 지난해 10월 '알리트립'을 내놓았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객실 확보 및 투자 차원에서 일부 대형호텔에도 투자했다.

영종도는 파라다이스시티, 리포&시저스(LOCZ) 등과 같이 카지노 복합단지 개발에 이점이 있다. 알리바바 역시 물류센터를 포함한 복합단지 운영이 가능하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공항에 인접한 지리적 이점 때문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며 "알리바바에 물류센터를 포함한 호텔, 쇼핑몰 등 복합단지 건설을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011215104754832&outlin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