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경기도/시흥

서울대 시흥캠퍼스 확정, 배곧신도시 부동산 열기 후끈

by SL. 2016. 9. 14.

2016.09.13

 

최근 시흥 배곧신도시가 뜨겁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이 본격화되면서 지역가치는 물론 부동산 시장 내 투자가치도 상승하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지난 22일 서울대는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자인 한라와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대 시흥캠퍼스는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91만여㎡ 내 교육, 의료복합용지 66만2000여㎡에 조성하게 된다.

올 하반기 착공해 2018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서울대 시흥캠퍼스는 협약에 따라 친환경 캠퍼스와 글로벌복합연구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공교육 발전을 위해 인근 초, 중, 고 학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해 학부모를 비롯한 지역가치 상승을 노린 부동산 수요자들 역시 기대가 높다.

 


 

 

배곧신도시는 2018년 주거입주를 목표로 개발이 한창인 지역으로 개발호재 및 배후수요가 풍부해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과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우선, 대우조선해양이 총 5만㎡ 규모의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조선해양산업발전을 위한 산학협력단지인 R&D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첨단산업단지 등도 조성 예정에 있다.

 

내년 개장을 목표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을 조성 중이다. 아울렛과 식당, 영화관, 테마파크 등 250여 개 매장이 입점할 계획이다.

더불어 교통호재도 풍부해 지역 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제3경인고속도로(정왕IC), 영동고속도로(월곶JC), 서해안로,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월곶역~판교 수인선(연장예정), 배곧대교(예정) 등의 예정된 교통호재로 지역 내 수요 및 광역수요자들의 높은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부동산 시장에 높은 주목을 받고 배곧신도시에 대규모 랜드마크 복합상가 ‘베니스 스퀘어’가 분양 중에 있어 화제다.

㈜서영건설플러스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상5-1-3번지에 분양중인 ‘베니스 스퀘어’는 이탈리아 베니스 콘셉트의 랜드마크 복합상가로, 대지면적 1만1539㎡, 지하2층~지상8층으로 구성되며 몰 in 몰 형태의 신개념구조다.

내부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테라스몰과 스트리트 몰, 스퀘어(광장)로 구성된다. 테라스몰은 현재 완판이 됐으며, 스트리트 몰은 분양이 진행 중이다.

‘베니스 스퀘어’는 배곧신도시 내 황금입지에 위치해, 고객유입이 많을 뿐 아니라 주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옆에 대형마트인 롯데마트가 들어서 고객유입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또, 사업지 북측으로 1만 여 세대의 주거지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예술문화공원과 문화광장이 인접해 수요확보가 용이하다.

 

한편 ‘베니스 스퀘어’는 중도금 30% 무이자 혜택예정으로 상가 분양을 받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대폭 줄여주고 있다. ‘베니스 스퀘어’의 준공은 2017년 말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서해안로 405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