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경기도/경기이야기

경기도, 지방하천 하천환경 조성 132억 원 투입

by SL. 2015. 5. 5.

2015.04.17

 

 

 

 

경기도는 지방하천 하천환경 조성사업에 국비 83억 원, 도비 49억 원 등 총 132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는데, 지방하천 하천환경 조성사업은 유수의 원할한 흐름 확보와 더불어 하천 주변의 자연생태계를 복원하고 산책로·자전거길·수변광장 등 다양한 친수시설을 구비하는 것으로, 동두천 신천 등 총 10개 지구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하천의 홍수방어 능력 증대 뿐만 아니라 주민 친화적인 하천공간이 조성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사업이 추진되는 10개 지구(총연장 35.9km) 는 동두천 신천, 수원 황구지천(1,2지구), 성남 금토천, 평택 진위천, 김포 나진포천, 화성 하가등천, 남양주 왕숙천, 고양 도촌천천, 가평 미원천 등이다.

이중 동두천 신천은 설계를 진행 중에 있으며, 성남 금토천 등 2개 하천은 보상진행 중에 있는데, 아울러 수원 황구지천 등 6개 하천에 대한 공사를 진행 중이며 이중 평택 진위천은 올해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정기 하천과장은 “하천환경 조성사업이 치수목적 뿐만 아니라 친수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인 만큼 하천이 수해에 대해 안전하고 도민의 편안한 쉼터로써의 하천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http://kspnews.com/news/view.html?section=79&category=84&no=54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