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강원도/춘천이야기

춘천 서면대교 건설 5차 국가계획 반영 ‘불발’

by SL. 2021. 8. 30.

서면대교, 사업 조기추진 "적신호"

도, 사업 반영 물리적 불가 판단 , "6차 국가계획 반영, 정부 협의"

 

춘천대교

 

춘천 서면대교 건설 사업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이 사실상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제6차 국가계획 반영으로 추진된다. 

 

도는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이 이달 말 마지막 종합평가(AHP)를 앞두고 있는만큼 이르면 내달 확정되는 국가계획에 서면대교 건립사업 반영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13일 본지 취재 결과,기획재정부는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대상사업의 B/C(비용편익) 산출을 최근 완료,이달 말 최종 종합평가(AHP)를 진행한다. 

 

서면대교 건설사업은 2029년 완공을 목표로 한 제2경춘국도·레고랜드테마파크 연계도로로 추진된다. 

 

도는 최근 국지도로 승격된 춘천 서면 신매대교 일대 403호선에 포함된 서면대교(건설예정)의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1∼2025년) 반영을 추진해왔다. 

 

그러나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이 이달 말 마지막 종합평가를 앞두고 있는 것을 감안,서면대교 건립사업의 국가계획 반영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도는 2026년 확정되는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6∼2030년)’ 반영을 목표로 서면대교 건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6차 계획 반영 이후 사업이 본격화되면 최종 완공시점은 2032년이 돼야될 것으로 예상됐다.도는 국토교통부와 서면대교 건립사업의 제6차 계획 반영 및 사업 조기추진을 위한 협의에 나서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제5차 국도·국지도 국가계획 반영이 불가능하다.제6차 국가계획 반영과 서면대교 건립 조기추진을 위한 협의를 지속,대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지도로 승격된 403호선 지방도는 춘천시 서면 신매교차로∼애니메이션박물관∼서면대교∼춘천역까지 총 7㎞구간이다.서면대교가 완공되면 춘천시내에서 서면까지 이동시간이 30분 이상 단축될 전망이다. 

 

출처 : 강원도민일보(http://www.kado.net)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1078133

 

https://youtu.be/EDxy4Xu2vR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