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F you don't act, nothing changes.
^^강원도/춘천이야기

춘천 레고랜드, 책임준공 확약서 제출…"3월 착공 예정"

by SL. 2017. 2. 8.

2017-02-07

 

2018년 상반기 부분 개장 가능 전망

 

춘천 레고랜드가 3월 중 착공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춘천 레고랜드의 조감도

 

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 유치로 주목받고 있는 춘천 레고랜드가 다음달 중 착공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레고랜드 시행사 엘엘개발은 지난달 31일 두산건설이 제출한 레고랜드 테마파크 책임준공 확약서를 영국 멀린사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엘엘개발은 지난달 20일 두산건설과 시공사 선정을 위한 가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그런 가운데 책임준공 확약서를 제출하면서 그동안 논란이 됐던 사업비 조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강원도가 목표로 하고 있는 3월 2일 착공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두산건설 측 또한 3월에 착공을 시작해 빠르면 내년 상반기에는 레고랜드의 부분 개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춘천 레고랜드 사업은 강원 지역 뿐만 아니라 정부까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초대형 프로젝트다.

특히 한국은 이미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수많은 글로벌 테마파크들이 진출하려다 무산된 적이 있어 이번 레고랜드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큰 상태다.

게다가 춘천 레고랜드는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로 개장되는 레고랜드이자 현재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영국 윈저의 레고랜드보다 무려 두 배 이상 크게 지어질 것으로 알려져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춘천 레고랜드는 당초 지난 2014년 10월 착공을 목표로 진행됐으나 부지인 중도 지역에서 고대 유물들이 발굴되는 등의 문제로 사업이 지연돼왔다.

그러나 이번 확약서 제출 소식이 전해지면서 강원도 곳곳에서는 레고랜드에 대한 기대감 만으로 개발 호재가 쏟아지고 있다.

춘천시에서도 의암호를 중심으로 레고랜드와 서면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을 잇는 크루즈선 운항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에는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철도 사업 추진이 확정돼 춘천 레고랜드가 수도권과 동해안을 잇는 국내 대표 관광루트 거점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아울러 엘엘개발 측은 레고랜드 부지인 중도 전체를 명품 관광지로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방침이다.

 

http://m.isstime.co.kr/view/index.asp?nid=2017020714145046472

 

물건 / http://blog.daum.net/jds503/7025

 

더보기 http://blog.daum.net/jds503/5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