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 인천 서구 시천동 서해바다와 행주대교 인근 한강을 잇는 길이 18km(폭 80m, 수심 6.3m)
사업기간 : 2011년 12월 완공예정
사업비 : 2조2500억원(본사업 1조6200억원, 배후단지 6300억원)
인천터미널 : 108만㎡, 갑문3개(1개는 요트용), 컨테이너3, 철강2, 해사5, 자동차1, 여객2선석
김포터미널 : 74만6천㎡, 갑문1개, 컨테이너4, 여객5선석
특징
- 용산~중국 직항 국제여객선(5000t급) 운항이 가능
- 중국, 일본, 동남아 등에서도 선박을 이용해 김포까지 화물 운반이 가능
- 일자리 2만5천개 창출, 3조원 생산유발효과
'^^도시계획사업 > 전철·도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9호선 2단계 개통 첫날 (0) | 2015.03.28 |
---|---|
대곡-소사 복선전철 본격추진 (0) | 2015.03.14 |
수도권고속철 등 경기 4개 철도공사 연내 완공 (0) | 2015.02.07 |
"강남서 인천공항까지 직행 지하철 연결한다" (0) | 2015.01.22 |
한반도 종단열차 추진한다…서울서 신의주·나진 거쳐 모스크바까지 운행? (0) | 2015.01.20 |